389 0 0 5 61 0 1년전 0

몰라서 그랬습니다

3~40대 남자를 위한 위로서

"몸만 자란 어른으로 살아온 40대 한국 남자의 마음 성장기" 43살에 찾아온 이혼의 위기, 내 마음을 책임지기로 결단했다. 그렇게 모든 것이 달라 보이면서 모든 게 달라지기 시작했다! 지금도 어딘가에서 누군가는 사랑하며 짝을 이루고, 또 누군가는 다투고 이별한다. 대부분의 이별에서는 남자가 가해자로 보이겠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남자도 피해자일 수가 있다. 많은 남자아이가 ‘남자는 평생 세 번만 운다’라는 말을 들으며 자랐고, 그중 ‘눈물’을 참느라고 자기 마음에 ‘이유 모를 분노’가 프로그램된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는 “인간의 ‘인내력’은 한계가 있어서 자주 참다 보면 결국 바닥나고, 그때 작은 자극에도 쉽게 폭발할 수도 있다.”라고 했다. 또 관계 회복 상담..
"몸만 자란 어른으로 살아온 40대 한국 남자의 마음 성장기"
43살에 찾아온 이혼의 위기, 내 마음을 책임지기로 결단했다.
그렇게 모든 것이 달라 보이면서 모든 게 달라지기 시작했다!

지금도 어딘가에서 누군가는 사랑하며 짝을 이루고, 또 누군가는 다투고 이별한다. 대부분의 이별에서는 남자가 가해자로 보이겠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남자도 피해자일 수가 있다. 많은 남자아이가 ‘남자는 평생 세 번만 운다’라는 말을 들으며 자랐고, 그중 ‘눈물’을 참느라고 자기 마음에 ‘이유 모를 분노’가 프로그램된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는 “인간의 ‘인내력’은 한계가 있어서 자주 참다 보면 결국 바닥나고, 그때 작은 자극에도 쉽게 폭발할 수도 있다.”라고 했다. 또 관계 회복 상담전문가 최성애 박사는 “이유 모를 분노의 원인과 해결책은 자신의 ‘초감정’을 들여다봐야 찾을 수 있다”라고 조언한다. 이 ‘초감정’과 ‘인내력의 고갈’은 ‘이유 모를 분노’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저자는 ‘이유 모를 분노’를 제어하지 못해서 어렵게 시작한 9년 만의 연애와 결혼생활이 이혼할 위기에 처했다. 이 사건을 계기로 마음을 고치겠다고 결단했고 결국 고치는 방법을 찾았다. 자신의 마음을 알게 되면서 아내뿐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관계도 평화를 찾기 시작했다.

이 책은 몸만 자란 어른으로 살아온 ‘40대 한국 남자의 마음 성장기’를 생생히 다루고 있다. 저자가 자신이 상처로 기억하는 어린 시절의 느낌을 따라가다 보면 당신도 자기 마음의 상처 하나를 치유할 기회를 만날 것이다.
3살 때, 끓는 물에 다리가 빠져서 죽을 날만 기다리는 처지가 됐으나 40일 금식기도로 기적적으로 살아남았다. 그때부터 신에 대한 믿음이 확고하게 자리 잡았지만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했다. “살려냈으니까 내게 예비한 삶의 방향도 알려 주세요!”라며 간절히 기도했다.
40살까지 밴드 기타리스트, 기타 강사, 바텐더, 카페 매니저, 의류매장 매니저 등의 일을 거치면서 틈만 나면 신을 찾아 기도했다.

40살에 아내를 만나면서 갑작스러운 의식의 전환을 맞으며 힐러가 되었다. 지난 삶의 조각들이 완벽한 퍼즐로 맞춰지는 것 같았고, “신은 종교에만 있는 게 아니다”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현재 에너지 힐러로 상담과 치유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사람, 모든 동식물, 모든 사물, 모든 공간에서 신의 흔적을 느끼면서 매일 삶을 배워가는 중이다.

레이키(에너지 치유) 마스터
창조성학교 Leela '레이키 어튠먼트', '1:1 힐링세션' 치유 프로그램 진행 중
명상힐링플랫폼 캄스페이스 ‘위기의 남자들’ 영상강의
두나밴드 1, 2집 발매 및 기타리스트 활동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